2009년 10월 22일 목요일

HTML 색상코드표, 색상코드 알아내기

블로그 스킨을 살짝 변경할 때나 포스트 글을 작성할 때 가끔 색상코드표가 필요한데

그럴 때마다 검색해서 찾아내고..

가끔 코드를 복사할 수 없는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 되어 있을 땐

일일이 코드를 치고;ㅁ;

으아아악! 머리 아프고 번거롭죠. 그래서 김젼이 복사가 가능한 색상표를 찾은 김에 포스팅합니다.

필요하신 분들도 꽤 계실거라 생각 들어요.

특히 저 같이 코드 울렁증을 가지신 분들은 코드 편집 하실 때 'color:#잡영어숫자조합 or 색상이름' 부분에서

잡영어숫자조합 or 색상이름을 복사해서 아래 코드에서 찾아보시면 HTML/CSS을 잘 모르신다고 해도

그 색상의 영역이 어디인지 알 수 있으실거에요. ^^

길어서 접어 둘테니, 필요하신 분은 아래 "색상코드표▽"를 클릭하세요.

 

색상코드표▽


 

 

그리고, 직접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서 코드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HTML Color Codes (color picker를 이용해서 컬러 선택하기) ☜ 여기로 가 보세요. ^^

기본적인 컬러 팔레트에서 색상을 선택한 후, 그 코드를 복사해서 아래 Insert your color code에

붙여 넣으면 위에서 골랐던 색상군의 더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칼무리 같은 캡쳐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미지 파일에서 색상 추출도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세요.


댓글 26개:

  1. trackback from: 김젼의
    HTML 색상코드표, 색상코드 알아내기

    답글삭제
  2. 고맙습니다~ 코드표가 웅장하네요^^

    답글삭제
  3. 아.. 아름답소! 젼님.^^

    내가 원래 색상에 좀 약해서리 위에 올려주신 색상표같은 것을 보고 있으면

    참으로 행복하다능..^^;



    이렇게 좋은 정보를 알려주시니 젼님은 천사시라능..ㅎㅎ

    답글삭제
  4. @HoYa™ - 2009/10/22 14:24
    내가 봐도 너무 길고 눈 돌아 가길래 확 접어 버렸어요 ㅋㅋ

    이쁘긴 한데 @_@

    답글삭제
  5. @마가진 - 2009/10/22 14:45
    응응 네네 전 천사예요 ^^ 후후훗

    답글삭제
  6. 전.. 색상 검출하는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색 훔쳐쓰죵

    직접 대조하라면.. 색깔에 약해서 구분 못해서요 ㅎㅎ

    답글삭제
  7. 와우~~ 텍스트 큐브 포스팅할 때도 이용하면 되겠군요. ^^

    답글삭제
  8. 와우 엄청난 색깔표예요+_+

    답글삭제
  9. 오오옷!! 감사합니다 :-) 너무너무 유용합니다~! ^^

    답글삭제
  10. @아디오스 - 2009/10/22 17:20
    저도 색깔에 약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이 색이 저 색 같고, 저 색이 이 색 같아서

    갖다 써보면 다른 색깔이구 ㅋㅋㅋㅋ

    답글삭제
  11. @momogun - 2009/10/22 17:34
    나는 빤따스띡한 뇨자니까 ^.~

    답글삭제
  12. @회색웃음 - 2009/10/22 19:08
    네네 >_<//

    미투에서는 개발자, 디자이너 분들이 이딴게 왜 필요하냐며

    핀잔 받았는데 여기서는 다들 긍정적으로 받아 주시는군요

    아흑 감동 ㅠㅠ

    답글삭제
  13. @띠용 - 2009/10/22 20:17
    ㅋㅋㅋㅋ 맛있어 보이죠? +_+

    (온갖게 다 먹을 걸로 보임 -_-)

    답글삭제
  14. @Rukxer - 2009/10/23 01:41
    와와왕! Rukxer님한테 칭찬 받았다 >_< 꺅

    답글삭제
  15. 오~ 유용합니다! 항상 포토샵을 꺼내서 색깔 코드를 알아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16. @컴포지션 - 2009/10/23 12:15
    네네 >_<// 요고는 복사도 가능하고

    코드가 텍스트로 인식 되서 편한거 같아요. ㅎㅎㅎ

    ms word나 메일 같은 곳에 복사해놓고 쓰실 때 꺼내 쓰시면

    열고 닫기도 가볍고 좋으실 듯 해요 ~_~

    답글삭제
  17. 가아끔 포스팅 하시는구려-ㅋㅋ

    답글삭제
  18. 요고요고요고 유용하죠^^ 코드같은거 쥐약인데.. ㅎ 포토샵 버벅되서 켜기도 싫고.. 좋은 정보 잘 모셔 가도록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19. 저도 구시대 유물이 되는것인가요..

    Xhtml 전혀 이해가 안갑니다 이해하려 하지도 않지만;;

    이해하도록 노력하면 멍해집니다 ㅠ_ㅠ............



    예쁘게 꾸미고 싶은데 코딩 자체로도 이해가 힘든부분이 많아서...

    머리속에서 딱딱 디자인이 나와야되는데 코드가 이리저리..ㄷㄷㄷ



    주절주절 떠들었네요 히히

    좋은글 잘읽엇습니다~!~!!

    답글삭제
  20. 맞아요....

    블로그며 웹사이트 제작을 할때 색상코드를 몰라서 포토샵에서 일일이 확인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정말 유용한 것 같아요...^^

    답글삭제
  21. 오호. . . 이거 대박인데요. 멋집니다. ㅎㅎ

    답글삭제
  22. ㅋㅋ 미투데이 공부하러 가야겠슴돠..



    뭐 자꾸 아됴스님도.. 어쩌고 하는데 어찌하란 말인지 몰라 헤매고 있네요 ㅋㅋ

    답글삭제
  23. 오옷 ㅠㅠ 우연히 지나가다가 좋은 정보 얻고가네요~ 감사합니다 ㅠㅠ

    이런거 잘 다룰줄 몰라서 맨날 네이놈 블로그 리모컨에서 하는 삽질 했었는데 ㅠ

    텍큐에서 지원해줄때까지 ㅠㅠ



    정말 감사해요~^^

    답글삭제
  24. @엘군 - 2009/10/26 11:25
    아~주 가끔 ㅋ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