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4일 금요일

나눔 블로그 소개 및 첫 나눔 책 기증, 응원, 홍보 부탁 드려요. ^^

BlogIcon ytzsche님의 포스트를 긁어 왔음(하하;;)을 미리 양심 고백합니다. 'ㅡ')/
관심 있으신 분들은 나눔 블로그에 함께 동참해주세요.




1. 나눔 블로그란

- 블로거 (Blogger)들이 모여 만든 나눔 공동체 입니다. 비영리적이며 블로그가 없는 일반인, 블로거, 기업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팀 프로젝트입니다.

- 집이나 회사 등 책장에 묵히고 있는 책들을 책이 필요한 곳에 보내주는 사랑의 책나눔 운동이 주된 프로젝트의 목적입니다. 나눔활동이 왕성해 지면 물건 나눔, 책장만들어주기, 자원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과 연계할 예정입니다.
- 책은 주로 아이들 공부방, 복지시설, 농어촌, 산골마을 도서관 등 책 읽기가 힘든 곳을 중심으로 보낼 예정입니다.
- 책 나눔을 통해 책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나눔블로그에서 중간 연결 고리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첫 나눔 대상기관인 "SOS아동보호센터"는 어떤곳?

- 대구지역의 아동들 중 가정 문제로 버림받거나, 위기상황에 놓인 아동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도록 3개월간 임시로 머물며 심리 상담 및 관찰 보호 되는 곳입니다. 갑작스러운 가정의 무너짐이나 실직으로 어려운 위기에 처한 가정의 아동들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고를 일으키거나 문제가 있어 심리 상담과 교육이 필요한 아이들의 교육과 심리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놀이, 그림, 심리치료 활동으로 아이들이 상처받지 않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입니다.
- 도서관이 따로 마련되어 아이들과 함께 독서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출판협회로부터 약간의 도서를 지원받고 있지만 현재 도서관 내에 비치된 도서들은 그 수량이 적고 기존의 도서들은 오래되었거나 만화책 등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아동들이 머무는 보호센터의 성격과 맞지 않는 도서들이 대부분입니다.



3. 어떤 책들이 필요한가요?

- 도서종류는 장르는 관계없으나 다양했으면 합니다. 보호아동 연령이 다양해서 취학전아동부터 중고등학생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이 아동들이라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들이 읽을 수 있는 책이었으면 합니다.

예를들어 청소년권장도서 부터 세계명작단편집, 어린이동화책, 한국의 야생화, 과학도서, 문화유산관련도서, 한국의 전통한옥, 등등 아동들이 대체로 사진과 그림이 있는 도서가 SOS아동보호센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나눔에는 어떻게 참여하나요?

- 방명록이나 메일보내기로 연락처(메일주소or 블로그주소)와 나눔할 도서종류와 수량을 알려주시면 저희가 책 보낼 주소와 연락처를 알려드립니다. 받으신 연락처와 주소로 직접 포장을 해서 택배나 등기로 발송 (배송비는 본인부담)해 주시면 저희 나눔블로그에서 책을 받아 직접 대구 SOS아동보호센터에 찾아가 전달할 것입니다.

* 방명록에 나눔 참여 신청글 남기기:    글남기기
* 이메일로 나눔 참여 신청글 보내기:    메일 보내기 



*                                                                           *                                                                           *

아직 첫걸음이니만치 미숙하기도 하고, 뭔가 구색이 안 맞는다는 느낌이 드실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일단 움직이면서 생각하고, 생각하면서 움직이는 게 좋지 않을까요. 마치 동시나눔이

이러저러한 소중한 분들의 힘으로 어느덧 네번째를 향해 달리고 있듯이 말입니다.    

"전국 블로거들의 힘을 !! ^^  집에 묵혀두고 있는 책을 소중한곳에 쓸 수 있도록 기획햇습니다.
블로그 한명이 한권의 책만 모아도 몇십권의 책을 보낼 수 있습니다.
책이 필요한 공부방, 농촌,어촌,산골마을, 시민단체의 지원이 적게 미치는 곳에 블로거들이 책을 보내는 운동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다양한 봉사활동도 연계할 수 있도록 그 첫 준비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Adios님)

이런 아이디어에 공감하신다면, 거기서부터 한걸음씩 같이 내딛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동용 도서 있으신 분 많은 관심과 기증 부탁드려요~^^*

http://nanumbook.tistory.com/





댓글 12개:

  1. trackback from: 김젼의
    나눔 블로그 소개 및 첫 나눔 책 기증, 응원, 홍보 부탁 드려요. ^^ ytzsche님의 포스트를 긁어 왔음(하하;;)을 미리 양심 고백합니다. 'ㅡ')/ 관심 있으신 분들은 나눔 블로그에 함께 동참해주세요. 1. 나눔 블로그란 - 블로거 (Blogger)들이 모..

    답글삭제
  2. 어익후.ㅋㅋㅋ 김젼님 긁어갔으니까 사용료~ 책 한 권, 내지 책 한권에 상당하는 도서상품권을 기증하셈.ㅋㅋㅋㅋㅋ 아님 백군데에 이걸 홍보하면 봐줄게요. 애인이 생기고 키가 크고 살이 빠지며 매일 웃게 될지도. (이건 무슨...행운의 편지도 아니고 허경영도 아니고...;;; )

    답글삭제
  3. 흠.. 제 집안을 뒤져봐야겠군요. 근데 청소년까지는 몰라도, 아동용 도서는... 암튼, 찾아보겠습니다.^^;;

    답글삭제
  4. 저도 책나눔 며칠전에 알았어요.^^

    그래서 책 5권 모이면 보낼려구요.ㅎㅎ

    답글삭제
  5. @이채 - 2009/09/04 17:33
    첫번째 줄 읽고 피식하다가

    두번째 줄 읽고 눈이 번쩍 뜨이는 건 왜일까요? ㅋㅋㅋ 이채의 콜미? -_-

    휴가 마지막날 헌책방 가서 샤핑 좀 해보려구 생각중인데,

    도서 상품권도 귿귿 아이디어인 듯 >_<//

    근데~ 제 짧은 생각으로는 나눔 대상이

    거의 아동, 청소년쪽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이..이제부터 책 살 때 청소년 추천 도서 위주로 살까;;

    답글삭제
  6. @마가진 - 2009/09/04 18:05
    ㅋㅋㅋ 생각 같아서는 제가 동화책 이쁘게 만들어서

    보내주고 싶은데 ㅠㅠㅠ 실력이 안된다는 ㅠㅠ

    글구 이 나눔이 오래 지속되려면

    없는걸 만들어서 기증하는 것보단 취지와 대상에 맞게

    그 때 그 때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책을 기증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ㅎㅎㅎ 뭐든지 과유불급이니까?;;

    베풀기 좋아하시는 마가진님 괜히 없는 책 일부러 만드실까봐

    말씀 드리는 거니까 조금만 참고해주세요 >_<;;

    답글삭제
  7. @인디아나밥스 - 2009/09/04 19:37
    전 어젯밤에야 알았지 뭐예요 ㅠ.ㅠ

    역시 따뜻한 남쟈 밥스님도 참여하시는 군요!

    나도 따뜻한 뇨자 할래요 >_<//

    답글삭제
  8. @김젼 - 2009/09/04 23:53
    넵! 누구말씀인데 안따르리까? ^^;

    답글삭제
  9. @마가진 - 2009/09/04 18:05
    -ㅁ-;; 일찍 주무시라고 몇번 말씀 드려도

    맨날 늦게 주무시면서 -_-+

    답글삭제
  10. @김젼 - 2009/09/05 00:23
    쿨...쿨.. Z Z Z Z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추석 맞이 인사하고 샘터 받아가세요~
    "한복 입은 나누로 추석 맞이 인사하세요" <?xml:namespace prefix = o />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한복 입은 나누를 담아 한가위 인사 포스트를 작성한 분들 중 10 분을 선정해 월간 <샘터> 9, 10월호 + 도너스캠프 4주년 기념 책자 <나눔에세이> + 산동네 공부방, 그 사소하고 조용한 기적 (최수연 지음) 을..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나눔블로그, 신문에 나다.
    인터넷 블로거들, 나눔 위해 오프라인서 뭉쳤다 소장 도서 모아 보호센터 등에 책 수백권 기부 작은 정성과 소중한 땀방울을 나누고 더 큰 기쁨과 보람을 찾는, 우리 사회의 숨어있는 기부천사들을 소개하는 CBS노컷뉴스 연중 기획보도. 17일에는 자발적으로 '나눔 블로그'를 만들어 필요한 곳에 수백권의 책을 기부한 블로거들의 사연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오늘날 '블로그(blog)'를 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남몰래 글을 올리고 자기 만족에 그친다면..

    답글삭제